YEOBIJIN ottchil studio

여비진 : 與裨進

 
전통도료인 옻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디자인하는 옻칠스튜디오 입니다.
 
 
여비진은 2012년 모든 대학에서 칠예과가 없어지면서 옻칠교육의 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세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옻칠 교육기관이 부족한 요즘,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대중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끊겨버린 과거와 현대를 이어
나가고자 하는 첫번째.
 두번째는 다양한 분야로의 옻칠 확대 가능성을 열어 편견 깨트리기.
우물안 개구리가 되지 않도록, 좀 더 넓게 바라보면서 다양한 분야의 예술들과 접목하고 새로운 기술들을
개발하여 여비진만의 기법과 노하우로 재정립하고자 합니다.
 셋째, 구성원들과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작업에 많은 노력과 정성이 들어가는 만큼 협동과 유대감을 키우고 소통의 매개체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옻칠브랜드로서 지금까지 전통의 기법을 통해 새로운 현대기법들을 연구하고 발전시켜오고 있습니다. 또한
옛것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상품들을 만들어 시도해보고 현대적으로 풀어내고자 합니다. 이런 노력으로 옻칠에 대한 구식적인 편견을 깨고 우수성을 알리고싶은 것이 여비진이 바라고 하고자 하는 일입니다.
옻칠 아카데미
 여비진 옻칠 아카데미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칠예 전공 석사 출신, 경력 20여년의 전문 강사들을 통해 전문적인 전통과 현대의 옻칠을 배울 수 있는 곳 입니다.
 옻칠은 옻나무 수액의 천연 도료로서 방수, 방부, 방오, 향균성 등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물과 공기를 제외한 어느 소지에도 칠이 가능하여 여러가지 작품에 접목되고 있습니다.
 각자 특성에 맞춘 맞춤형 수업 방식으로 본인의 독특한 개성과 성향을 반영한 옻칠 작품들을 저희와 함께 만들어 보시기를 바랍니다.